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모님은 어떠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2. 8. 21. 23:56

    부모님은 어떠세요?

    우리 부모님은 따돌림에 대해 딸을 비난한 사람들입니다.
    이유는 간단하다.. 집에서 나를 압박하는 엄격함 때문이다. 방학이 시작되고 나서부터 멀어지기 시작했고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말했다. 제 친구들 중 몇몇은 부모님의 허락을 받았고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엄마에게도 허락을 구했다
    절대 안된다고 하더군요.. 저희집은 엄중해서 계곡은 반드시 보호자가 동행해야 합니다. 그래서 엄마가 같이 가도 되냐고 물었더니 절대 안된다고 하더군요. 자, 하룻밤 묵게 해 주시면 부모님이 다른 분이신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지금까지는 괜찮았지만, 어머니가 나를 너무 보호해 주신다는 걸 알면서도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저를 돌보고 동생을 돌봐야 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계곡에 가야 하고, 조금 지나치면 친구들과 계곡에 가는 것이 오늘이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지도 몰라요. .
    그래서인지 더 긴장됐다.
    엄마에게 껴안고 울어도 사정을 하려고 해도 동생이 먼저이니 약속을 취소하라고 해요.
    아무리 노력해도 다른 선택지가 없습니다. 눈물을 참느라 애쓰며 친구들에게 문자를 보냈다. 친구들은 모두 저를 위로해주고 노는 게 문제가 되면 문자를 보내기까지 했습니다. 그녀가 정말 멋지다는 것을 보여주기에 충분했습니다.
    동생을 부양해야 했고 제대로 먹지도 못한 채 동생을 돌봐야 했다.
    누나는 짜증 섞인 목소리로 "그게 뭐지? 화장실에 갔다가 거울을 보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거울을 보자마자 웃기만 했다.
    눈이 부어서 제대로 먹지도 못하고 의자에 앉아 있는 언니 옆에 제가 앉아 있는 모습을 보니 정말 슬펐습니다.
    방학이 끝나면 아침 일찍 학교에 갔고, 수업에 가면 친구들이 모여 있었다. 나는 친구들에게 인사를 했다. 친구들 중에 b와 c는 그 사건 이후로 나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 같다.
    그래서 용기를 내서 친구들에게 그날 있었던 일에 대해 사과했는데, 또 저를 좋아할지 모르겠습니다.
    어쩐지 일이 잘 풀릴 즈음에 d의 생일이라 친구들과 다시 약속을 잡았다.
    그래서 나는 놀람으로 d를 놀래키기로 결정했다
    생각만 해도 행복할 것 같아서 미리 엄마의 허락을 받고 약속 전날 친구들과 드레스코드를 맞추기로 해서 딱 맞는 옷을 찾다가 결국 내가 원하는 옷을 찾지 못해 언니에게 옷 좀 빌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누나는 가족이든 아니든 같은 옷을 입습니다). 나는 옷을 공유하는 것을 정말로 싫어한다). 난 죽고 싶지 않아. 그렇게 1시간을 싸운 끝에 엄마가 갑자기 언니 방에 들어오시는데 언니가 다니던 학원에서 약속이 있는 날은 하루밖에 쉬지 못한다고 한다. 난 아니라고 말한 적 없어
    지난번에 약속을 취소했는데 이번에도 약속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게다가 이것은 d의 생일 파티인데 내가 어떻게 놓칠 수 있냐고 말했다. 너무 속상하고 떨리지만, 친구들에게 문자보다 한 명 한 명 전화로 이야기하는 게 나을 것 같아서 b와 c가 문제라고 했습니다. 저번에도 같다고 하셔서 같이 놀기 싫어서 놀지 않는 핑계를 대느냐고.. 할 말이 없었다. 하루를 마쳤다
    d의 생일파티가 끝난 뒤에도 카카오톡에는 문자가 오지 않았다.
    예를 들어 d의 웃는 얼굴, 케이크 사진, 축하한다는 문자 메시지 등.
    친구들은 나를 불편해하기 시작했고 내가 없는 새로운 대화방을 만들었다고 생각하기까지 했지만 내 생각은 곧 현실이 되었다. 이제 나 없는 그룹이 생겼어.. 친구들이 나에게서 점점 멀어지고 무시하고 있다. 친구가 없는 삶에서 더 이상 희망을 찾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것을 썼다. 걸작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 글을 쓰면서 최소한의 부담을 덜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추천사이트
Designed by Tistory.